무좀 클리닉

무좀 정의

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병 중 발에 생기는 병변을 말하는 것입니다. 때로는 손에도 유사한 병변이 발생하기도 하며, 발톱, 손톱까지 침범하기도 합니다.

무좀 원인

무좀 환자와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하거나 수영장, 공중목욕탕의 발수건, 신발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. 무좀 환자의 인설(살비듬)에는 곰팡이가 많이 들어 있어서, 목욕탕처럼 사람이 맨발로 많이 모이는 곳에서 환자에게서 떨어져 나온 인설을 통해 발에서 발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.

무좀 증상

지간형

– 염증 없이 발가락 사이가 갈라지고 껍질이 벗겨집니다.

소수포형

– 발바닥이나 발 옆에 소수포가 발생합니다.

각화형

– 발바닥 전체에 걸쳐 정상 피부색의 각질이 두꺼워지며 고운 가루처럼 떨어집니다.

무좀 치료

–   항진균제 연고를 발라 치료해야 하는데, 1~2회 정도 증상 부위와 그 주변부에 바르면 됩니다. 다 나은 것 같아도 3~4주간 계속 더 바르는 것이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.

–   레이저 치료(오니코 레이저)  :  오니코레이저의 듀얼파장레이저치료가 무좀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무좀균을 감소시킴으로 인한 피부 각질화와 피부 상피의 두꺼워짐을 낮춰주는 결과를 야기한다.